본문 바로가기

Small Talk by UK

고객을 압박하는 olleh 폰안심플랜




때는 2010년 여름, 저는 잘 쓰고 있는 iPhone 3Gs 를 저의 부주의로 인해 저 먼 하늘나라로 떠나보낸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가입해두었던 쇼폰케어 보험으로 그나마 큰 금액의 지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근데 오늘 지난 주말 사망하신 iPhone 4s 를 보험처리하려했더니 황당한 결과가 나와서 이걸 가만 놔둘까 말까하다가

몇 자 적어보려 포스팅합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제 경우 2010년의 사례와 지금의 사례가 많이 다릅니다.

지금은 피처/스마트폰 보험이 분리가 되어있으나 2년전에는 하나였습니다. (혹은 뭐 동일하게 적용되거나)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KT - Olleh 의 보험이 분리되면서 생긴 정책, 특히 자기 부담금 차이로 인해 어마어마하게 황당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2년전 iPhone 3GsiPhone 4 출시 당시 가입받았던 쇼폰케어를 저는 월 3천원에 고급형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고 7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2010년 여름 저는 KT 청량리 지사까지가서 iPhone 3Gs 를 기사에게 "분손처리" 확인을 받은 다음

다시 사무실로 와서 근처에 있던 신사M&S대리점에서 재개통을 했습니다.

(보험 및 기타 서류업무를 전화국-KT청량리지사-에서 모두 처리해주어 불편함없이 처리되었습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이 때 제가 대리점에서 납부한 비용은 제 기억에 20만원이 채 되지 않습니다.

iPhone 3Gs 는 80만원대 기기였고 (32기가 모델) 보험처리비용 7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과 자기부담금 5만원만 부담하면

되었었으니까요.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물론, 3개월로 긁었을거라 짐작합니다 ㅋㅋㅋㅋㅋ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따라서, 보험혜택으로 인해 큰 무리와 부담없이 휴대폰을 복구할 수 있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물론, 그 뒤로도 꾸준히 보험료는 납부했지요.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서.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하지만, iPhone 4s 가 나오면서 상황이 급변합니다.

바로 스마트 안심플랜 이란 것 때문인데요, 저는 이것 때문에 지난 몇달간 낸 약 5만원에 가까운 보험료가 아까울 지경이었습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KT 의 보험서비스 현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단, "분실/파손고객서비스" 항목을 자세히 보시면 고객 기본 부담금이 확 바뀌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워낙에 고가이다보니 생기는 부분이 아닐 수 없겠지만, 저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교육이 전혀 안되어있던 것 같기도 하고, 또 하나는 사실 쓰는 사람 대부분이 비슷하려니 하면서 넘어갔을 수도 있기 때문에

ㅡ.ㅡ 뭐, 잘못은 반반이라고 칩시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근데 액수가 엄청나게 변화합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주말 동안 사망하신 제 iPhone 4s 의 출고기준가격이 107만원 이라고 하더군요. (천원이하 절삭;;)

위에 언급했듯이 "고객부담금 + 보험처리 후 잔액" 을 부담하는 건 똑같습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그.러.나. 계산해보면,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1) 고객부담금 30% = 1,070,000 X 30% = 321,000

2) 보험처리 후 잔여단말기대금 = 1,070,000 - 800,000 = 270,000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도합 59만 1000원 이라는 황당한 가격이 나옵니다.

(....실제 보험사랑 처음 통화할 때는 51만원 정도로 들었는데 뭐 좀 더 할인이 됐나보네요 ㅋ 어쨌든~)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오늘까지 남은 iPhone 4s 의 잔여 단말기대금이 45만원 정도...

그보다 더 비싼 돈을 주고 개통해야하는 iPhone 4s...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사망하신 iPhone 4s - 재밌는 저 상태로 계속 매 시간 알림을 하고 있다는....;;;)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이녀석을 복원시킬까 하다가, 결국 저는 iPhone 5 로 갈아타고야 말았습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리퍼를 받으시는 상황이 아니고서는 이런 황당한 상황이 계속 아마 일어날겁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전 그래서 오늘 iPhone 5 를 개통하면서 보험을 해지했습니다.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iPhone

아무리 생각해도 전혀 필요없는 제도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