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Review

Sonic Cat - Pop Synth (Kontakt Library)





오랜만에 소식을 올리네요.

Luxonix 에서, 아 이제는 Sonic Cat 에서 배급을 맡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Kontakt 기반의 Library 인, Pop Synth 를 내놓았습니다..
아직까지는 기회(?)가 없었어서 실전 투입을 많이 안했는데,
조만간 이전에 사두었던 Toys in Wonderland 를 한번 본격적으로 작업에 투입해볼 생각입니다.

Pop Synth 는 디폴트 프리셋까지 합치면 무려 313개의 프리셋을 제공합니다.
어마어마한 양이죠?
하지만 Pop Synth 라고해서 어떤 아날로그 신스를 생각하ㅣ거나 하면 안되구요;;
디자인이나 그러한 면은 그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대부분 정해진 사운드를 가지고 1개 혹은 2개를 에디팅해서 만들어보는 간편하고 쉬운 악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회사의 악기를 수년째 써오고 있지만 (...참 안타까운 퓨리티 정품 유저...)
어느 회사든 좀 Embed 계약이 되었다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바로바로, 특히 모바일 사운드를 내기엔 제격인 가벼운 모듈 사운드는 정말 좋았는데...여러모로 아쉽습니다.

여튼, 악기 소개 및 구동에 관한 간단한 영상을 한번 보시죠!!





<<Pop Synth 소감>>

Pop Synth는,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로딩이 빠르며 낮은 점유율의 악기이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구동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입니다. 그럼에도 사운드는 미래지향적인 사운드를 다수 내포하고 있어 여러분의 창작에 문제되지 않을 수준입니다. 물론 아주 장시간 이용한 것은 아니지만 본 라이브러리의 최대의 단점은 악기내에서 완벽하게 본인의 취향에 맞게 사운드를 에디팅하기는 힘들다는 점입니다. 간단한 엔벨롭 몇 개만 있기 때문에 고급 유저들에게는 그저 그런 악기가 될 지 모르나, 본인이 생각하는 사운드에서 부족한 부분은 이펙팅 혹은 다른 Pop Synth 사운드를 조합하여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Pop Synth로 만든 데모는, 1~2개 악기를 제외하고서는 모두 디폴트 프리셋을 에디팅 및 이펙팅하여 만든 사운드 입니다. 새로운 Pop Series 를 기대해봅니다.


<< Pop Synth Demosong >>





덧.

진도 세월호 여객선 침몰로 인해...

개인적으로 정신도, 몸도 마음도 피폐해지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너무 소식이 뜸했어서 한 번 올려봅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남편이나 아내를 잃으면 홀아비, 홀애미...

부모를 잃으면 고아...라고


근데 자식을 잃으면...뭐라 부를 수 있는 말이 없다고...

자식을 잃는 건...자신의 전부를 잃은거라 그렇다고...


이 말을 듣고나니, 저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습니다.


사고가 난지 하루만에 크레인을 끌고 오겠다던 정부...

애초에 구할 마음이 없던건지 야간에만 인양되는 시신들...


그 와중에 날치기 통과시킨 철도 민영화나 기타 법안들...

이 나라는 자신들의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는 이 나라를 짊어지었을 아이들의 목숨따위는

안중에도 없나 봅니다.